제목
제주한라대학교 한라·뉴캐슬 PBL 교육연구원, PBL 국제학술심포지엄 개최
등록일
2019.11.06 09:47:21
조회
608
제주한라대학교 한라·뉴캐슬 PBL 교육연구원, PBL 국제학술심포지엄 개최0

제주한라대학교 한라·뉴캐슬 PBL 교육연구원, PBL 국제학술심포지엄 개최1

제주한라대학교 한라·뉴캐슬 PBL 교육연구원, PBL 국제학술심포지엄 개최2

제주한라대학교 한라·뉴캐슬 PBL 교육연구원, PBL 국제학술심포지엄 개최3

제주한라대학교(총장 : 김성훈)

 제주한라대학교 Halla·Newcastle PBL교육연구원(원장 : 홍복실)에서는 지난 20191018() “PBL: The history and future of university education”이라는 주제로 PBL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내 용

 이번 PBL 국제학술심포지엄은 제주한라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단 주관, Halla· Newcastle PBL교육연구원 주최로, 국내외 대학교수, 임상가, 실무교육자 등을 대상으로, 1) PBL 글로벌 RDI 네트워크 구축 및 강화, 2) Leraning 5.0 교수법 및 연구결과 공유를 통한 교내 교수들의 연구역량 강화, 3) 실무중심 교육 관련 심포지엄을 통해 국제수준의 연구교류 활성화, 국제적 공동연구 개발 및 기술 교류, 4) 국외 교류대학과의 지속적인 연계 유지 및 교류확대, 5) 세계적인 교육전문가들과 학생들의 학습경험 공유 및 교류 기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외 연자는 호주 뉴캐슬대학교의 Margaret McMillan 교수, Teresa Stone 교수, Jed Duff 교수, 미국 뉴욕주립대학교(스토니브룩) Lee Xippolitois 교수, Edward Stepleton 교수, 일본 야마구치 대학교 Misae Ito 교수, 중국 북경협화의과대학교 Huaping Liu 교수, 홍콩 폴리텍대학교 Vico Chiang 교수가 참여하였다.

 

 추가적으로 지난 20191017()에는 “Learning 5.0 적용 활성화를 위한 PBL 교육학습법 관련 연구 설계 및 결과 작성 방법주제로, PBL 전문가초청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제주한라대학교 Halla·Newcastle PBL교육연구원은 20021월 개원 이래 호주뉴캐슬대학교 PBL교육평가연구원과 교류협정 체결, 국제학술대회 개최, 전문가 초청 워크숍 실시, 전국 대학의 교수 및 실무자 대상 정기 PBL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PBL 교육 및 연구 수행 및 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의 특성화 추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목록



총 게시물 : 779건

검색 폼
게시판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파일 등록일 조회
739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WITH CULTURE 프로그램 관련 ... 기획처 첨부파일 2020.01.03 268
738 제주한라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CH-Intelligence 창의적 ... 기획처 첨부파일 2019.12.09 724
737 제주한라대학교 일학습병행 호텔외식조리과 정민우 학생, ‘... 기획처 첨부파일 2019.11.25 818
736 2019년도 도서관 열람실 우수이용자 및 도서관 홈페이지 우... 기획처 첨부파일 2019.11.25 707
735 2019 제주한라대학교 음악과 Grand Concert ‘한라음악인의 ... 기획처 첨부파일 2019.11.20 585
734 제주한라대학교 – 롯데관광개발(주) 그랜드 하얏트 제... 기획처 첨부파일 2019.11.15 690
733 제주한라대학교 LINC+육성사업단 전국 전문대학 산학협력 최... 기획처 첨부파일 2019.11.13 477
732 제주한라대학교 김현정교수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기획처 첨부파일 2019.11.14 795
731 제주한라대학교 한라·뉴캐슬 PBL 교육연구원, PBL 국제학술... 기획처 첨부파일 2019.11.06 609
730 제주한라대학교공자학원, 전도 관광중국어 말하기대회 및 중... 기획처 첨부파일 2019.11.06 443

이전 페이지로 이동 1 2 3 4 5 6 7 8 9 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